강원-전라도 철도가 곧 개통될 전망이다.
강원도와 호남을 잇는 강호축선 철도가 건설되고 있기 때문이다.
강호축
강원도 강릉 원주 오송 출발
공주와 익산 방면
정읍과 광주를 목포와 한번에 연결합니다.
모든 흐름 채널이 연결된 경우
목포에서 강릉까지 3시간 30분이면 갈 수 있다.
철도를 통한 일상의 시대가 시작됩니다.
핵심은 강력한 차축 연결입니다.
강릉선 철도 만종역
중앙선 철도의 원주역을 연결하는 원주연계선입니다.
원주~만종역간 6.6km 철도가 완공되면
강릉선과 중앙선이 바로 연결됩니다.
강릉에서 기차로
서원주역에서 환승 없이 바로 중앙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천과 청주를 연결하는 충북선 고속화 사업이 진행되는 가운데,
원주연결선이 개통되면 강원도에서 충북까지 이어집니다.
호남고속철도 종착역인 목포까지 직진이 가능해집니다.
호남으로 가다
서울에서 열차를 연결하는 불편함은 사라졌습니다.
이동 시간을 약 1시간 단축해야 합니다.
주변 연결선이 구축되면
목포에서 강릉까지 서동고속철도망이 건설되고 있다.
X축은 기존 경부선과 함께 완성됩니다.
사방팔방으로 더욱 편리하게 철도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자궁 경부 축으로
강호축선은 국가철도망 X축의 핵심 동맥이 될 전망이다.
강원·호남·충북을 연결하는 초광역 국가발전전략으로
개봉은 빠르면 2027년까지 예상되지 않습니다.
강릉과 호남의 철도시간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