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관리] 프로젝트를


(출처) https://www.herzing.edu/skills/project-manager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는 데 필요한 기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려면 팀워크에 대한 헌신, 긍정적인 태도 및 프로젝트 목표 달성에 대한 집중과 함께 이러한 기술의 조합이 필요합니다.

1. 기획 및 조직

프로젝트 계획 및 구성, 목표 및 이정표 설정, 리소스 할당 및 프로젝트 타임라인 생성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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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커뮤니케이션

팀 구성원, 이해 관계자 및 고객과 효과적으로 의사 소통하는 능력. 여기에는 능동적인 경청, 명확하고 간결한 구두 및 서면 의사소통, 다양한 청중에게 의사소통 스타일을 적용하는 능력이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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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리더십

프로젝트 팀에 동기를 부여하고, 이끌고, 지시하고, 프로젝트 목표에 따라 결정을 내리는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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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문제 해결

프로젝트 수행 중 발생하는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는 능력. 여기에는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정보를 분석하고,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능력이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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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시간 관리

시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작업의 우선순위를 정하며 마감일을 맞출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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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적응성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계획을 조정하며 역동적인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작업하는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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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디테일에 대한 관심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고 정확성을 보장하며 품질을 유지하는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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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기술 전문성

프로젝트 관련 기술 지식을 이해 및 적용하고 관련 도구 및 기술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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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루가은행 고객관리시스템

구현 기한: 2004.05 ~ 2004.08

그는 Suruga Bank의 CRM 프로젝트에서 PM으로 일했습니다.

처음 하는 작업이었고 그때에 비해 구현해야 할 기능이 많아 모두에게 어렵고 힘든 프로젝트가 되었습니다.

Topjax라는 자동화 도구를 사용하여 Java 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함으로써 초기에는 생산성이 좋았지만 프로젝트 후반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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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술 도입으로 리스크 관리가 불가능했고, 프로젝트 참여자들 간의 팀워크가 좋지 않았다.

매주 프로젝트 진행 회의를 했는데 스케줄을 관리하는 발주처가 까다롭기 때문에 대답하기가 쉽지 않았다.

프로젝트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CRM 프로젝트 경험이 많은 PM을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역할이 PL로 변경되면 나머지 기능 개발에 집중했습니다.

.지금까지 경험한 기술은 예측 가능한 영역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고 관리 영역으로 이동합니다.

새로운 기술을 프로젝트에 적용할 때는 사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검증 시간이 부족해 문제점을 찾기가 쉽지 않다.

프로젝트 진행 중 어느 시점에서 이들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이 경우 프로젝트 팀 구성원 중 한 명이 기술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팀을 가르치는 방법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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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구매를 위한 환경경영시스템

구현 기한: 2006.03 ~ 2006.07

프로젝트 초기에는 사전에 개발자를 구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잡코리아에 대해 많은 분들이 인터뷰를 하셨음에도 적임자를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프레임워크에 대한 경험과 개발자를 이끌 PL 역할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다 한 사람을 만나 계속 같이 하기로 했는데 며칠 일하다가 갑자기 아무 이유 없이 그만두고 싶다고 하더니 사표를 냈다.

결국 다른 회사 직원 2명을 물색해 함께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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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관리자는 처음부터 끝까지 인적 자원을 관리해야 합니다.

프로젝트의 각 단계별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을 배치해야 일정을 안정적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조직의 운영은 계획되어야 하며 팀 구성원을 확보하고 팀으로 구성해야 합니다.

프로젝트를 완성할 인력 부족도 문제지만 공급 과잉도 문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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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관리는 제한된 시간과 제한된 예산 내에서 고객이 요구하는 결과를 창출하기 위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관리를 의미합니다.

프로젝트 관리자의 기본 업무는 다양한 관리 기법을 통해 프로젝트를 분석 및 모니터링하고 진행 상황을 검토하는 것입니다.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관리 능력이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사람을 이끄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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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동안 대인 관계 문제가 발생합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해결 불가능한 경우가 거의 없으므로 인간 관계를 조율하는 능력은 프로젝트 관리자에게 필수적입니다.

타인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원활한 이해관계자 관계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발휘합니다.

올바른 의사 소통 기술이 있다면 프로젝트가 성공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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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텍 PLM 프로젝트 구축

시행기간 : 2019.02 ~ 2019.06

프로젝트 관리자는 프로젝트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조정하고 이해 관계자와 직접 거래해야 합니다.

주요 이해관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를 알기 위해서는 주어진 환경과 여건을 잘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협상 방법에 따라 상황이 매우 다를 수 있습니다.

협상력에 따라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고 막대한 손실이나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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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리더는 기본 문서의 내용을 처음부터 끝까지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회의나 협상에 참여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프로젝트 관리자가 해당 분야의 전문가이며 그들이 묻는 모든 질문에 답할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

목표, 범위 및 비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문서를 숙지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나타나는 갑작스러운 문제로 인해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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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프로젝트 관리 책임에는 비용이 예산 범위 내인지 확인하고, 고객 일정을 맞추고, 고객과 합의한 사양에 따라 프로젝트 산출물을 전달하고, 품질을 보장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당신의 프로젝트에 관해서는 당신보다 더 많이 아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지식과 지식이 풍부해야 합니다.

고객의 니즈, 프로젝트 목표, 비즈니스 목표, 최종 제품 사양을 이해하고 조율하는 지휘자가 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