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부분변경 ‘아반떼’…특징은?


아반떼 CN7(좌) vs. 신형 아반떼 CN7(우)

준중형 시장의 대표주자 아반떼가 새롭게 태어났다.

현대자동차가 중형급을 뛰어넘는 존재감의 ‘더 뉴 아반떼’를 3월 13일(월) 공개했다.


2020년 4월 더 뉴 아반떼 출시 3년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중형차에 버금가는 신기술과 편의 사양을 탑재해 국내 중형 시장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상품성을 자랑한다.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완성된 디자인,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확장시키는 다양한 편의사양, 생애최초의 안전운전에 기여하는 안전사양 등 기본에 충실하며 완성도를 크게 높였습니다.


전위 판매가격은 가솔린 1.6 모델 △스마트 1960만원 △모던 2256만원 △인스퍼레이션 2671만원, LPI 1.6 모델 △스마트 2099만원 △모던 2394만원 △인스퍼레이션 2797만원이다.

하이브리드 1.6 모델 △스마트 2578만원 △모던 2820만원 △인스피레이션 3203만원부터 시작한다.

(개별소비세 3.5% 기준,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세제혜택 적용 전 가격이며, 친환경차 고시 완료 후 가격 공지 예정)


현대차는 기존 모델에 녹아든 ‘파라메트릭 다이내믹스’라는 주제를 더욱 강조하는 한편, 가로 그래픽 요소를 확장해 더 낮고 넓어진 아반떼의 비례감을 완성했다.

외장 컬러는 ▲메타 블루 펄 ▲에코트로닉 그레이 펄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 ▲어비스 블랙 펄 ▲아틀라스 화이트 ▲사이버 그레이 메탈릭 ▲플루이드 그레이 메탈릭 ▲아마존 그레이 메탈릭 ▲인텐스 블루 펄 등 총 9종이다.

풍부한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내 역시 ▲솔리드 블랙 ▲캐시미어 베이지 등 3가지 컬러와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새로운 컬러 세이지 그린을 적용해 여유롭고 안락한 운전자 중심의 공간을 연출해 고객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반떼는 각종 안전사양을 탑재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초심자도 안심하고 운전할 수 있고, 돌발 상황에서도 승객을 안정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고강성 경량 차체 △동급 최초 사이드 에어백(좌/우) 8개 에어백을 뒷좌석에 적용해 전방향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 회피 보조(BC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 △내비게이션 기반 지능형 크루즈 컨트롤(NSCC)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안전 하차 경고(SEW) △차로유지보조(LFA) 등 추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승차감을 높일 수 있도록 스스로 주행 환경을 판단하고 능동적으로 관리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한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사각지대 모니터링(BVM) △전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PDW-F/R) 등의 편의 기능을 활용해 주행을 지원한다.

미숙한 고객도 언제나 안전하고 편안하게 운전하실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우수한 성능과 연비를 갖췄다.

▲스마트 스트림 가솔린 1.6 ▲LPI 1.6 ▲하이브리드 1.6은 총 3가지 엔진 구성으로 운영되어 보다 다이내믹하고 경제적인 드라이빙 체감을 제공한다.

더 뉴 아반떼 N라인과 N 모델은 하반기 국내 출시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첨단 기술이 적용되어, 동급 최초로 ‘디지털 키 투터치’를 적용해 스마트폰 차량 제어 및 공유 범위를 안드로이드폰에서 아이폰으로 확대해 더 많은 고객들이 디지털 카 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내장 카메라’도 동급 최초로 사용됐다.

내장 카메라는 주행 상황을 녹화할 수 있는 고화질 녹화 장치가 내장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을 통해 영상을 확인하거나 스마트폰 앱 바로가기를 통해 SNS 공유가 가능하다.

시동을 끈 후 에어컨 내부를 건조시키는 Appr Blow, 스마트폰에서 무선 충전, USB-C 충전 포트(1열 1개, 2열 2개), 보스의 프리미엄 사운드 등 편의사양 추가 시스템은 고객 만족을 제공합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아반떼의 주 고객인 20대 고객을 대상으로 ‘평범한 내기가 아니다’라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13일(월)부터 SNS 고객 참여형 ‘릴 챌린지’를 진행한다.

베이스. 릴 챌린지는 3월 31일(금)까지 아반떼 광고 속 BGM과 아반떼 필터를 활용한 나만의 색깔의 짧은 영상을 제작하면 릴 챌린지에 응모할 수 있다.

이어 3월 17일(금)부터 서울 전역에서 AR 어드벤처 게임 ‘아반떼 플레이’를 선보인다.

아반떼 플레이는 포켓몬고를 만든 나이앤틱의 AR 모듈을 활용해 서울 곳곳에 숨어 있는 아반떼의 새로운 기능을 찾아내는 몰입형 AR 게임이다.

특히 신촌, 용산, 한양대 등을 아반떼 놀이터로 선정하고 특별한 미션을 부여하는 등 직접적이고 몰입감 있게 아반떼의 친근하고 활기찬 이미지를 전파할 계획이다.

또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체육부(Phyps)’와 협업해 모자, 티셔츠, 셔츠, 재킷, 액세서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준비, 3월 24일(금)부터 무신사 라이브를 통해 판매한다.

, 아반떼는 핍스의 독창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특별한 차량도 준비하여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