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가 어렵다면 시각화 잘

오늘은 흥미로운 것을 가져왔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트래픽을 늘리기 위해 애쓰면서 애널리틱스를 활용해 방문자, 플로우 키워드, 체류 기간 등을 분석했다.

내 블로그 방문자는 누구입니까? 궁금한?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결하면 방문자 분석 외에도 광고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사용자를 국가별로 분석하는 도구가 흥미롭습니다.

하지만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구글 애널리틱스가 어렵다면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이용해 보세요.

https://analytics.naver.com/

네이버 애널리틱스

방문 분석 다음과 같은 방문자 방문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나. 방문현황(UV), 신규/재방문자 수 및 기간별 방문분포. 중요한 고객 유형(신규/재방문)이 잘 방문하는지, 방문은 집

analytics.naver.com

히스토리 관리자라면 관리 페이지에서 플러그인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Analytics에 블로그를 등록하고 생성된 사이트 ID를 기록하고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

워드프레스와 같은 일반 웹사이트를 운영 중이라면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사이트를 등록하고 사이트 목록에서 스크립트 버튼을 클릭한 후 소스코드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세요. 그리고 웹 사이트. (티스토리 블로그 이용자는 플러그인에서 설정해 놓으면 소스와 별도로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보는 사이트 상태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보는 사이트 상태

다양한 분석 결과를 볼 수 있고 직간접적으로 블로깅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내 블로그에는 어떤 연령대의 사람들이 오나요? 재방문율이란? 어느 포털에서 찾고 있습니까? 가장 인기있는 검색어는 무엇입니까? 가장 많이 찾는 게시물은 무엇인가요? 게시물의 평균 체류 시간은 얼마입니까? 많은 분석 결과가 시각화 차트에 표시됩니다.

한눈에 잘 맞습니다.

캡처하여
보여드린 사진 말고도 정말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 조금 부끄러운 부분이 있어서 슬라이드 하나만 가져왔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인구 통계 데이터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잠재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고, 고객이 찾는 상품을 눈에 잘 띄는 곳에 배치하고, 방문자 동선을 파악해 상품을 진열하듯이 온라인 매장을 겸한 블로그도 고객 분석에 참고할 수 있다.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방문자 정보 관리를 알아보고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