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연산자(산술 연산자, 증가/감소 연산자, 관계 연산자, 조건 연산자)

연산자(산술 연산자, 증가/감소 연산자, 관계 연산자, 조건 연산자)

1. 산술 연산자
2. 증가/감소 연산자
3. 관계 연산자
4. 조건 연산자

C#에서는 데이터를 자유롭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산자를 제공합니다.

C#에서 제공하는 주요 연산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산술연산자, 증감연산자, 관계연산자, 조건연산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산술 연산자

문자 그대로 산술 연산자 숫자 형식의 데이터 처리하는 연산자이며 숫자 사이 덧셈과 뺄셈, 곱셈, 나눗셈, 나눗셈의 나머지얻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산술 연산자는 숫자 데이터를 다루기 때문에 숫자 형식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수형, 부동소수점형, 소수형)


위의 연산자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좋아요 피연산자 2개이렇게 연산자를 중간에 두고 연산자 양쪽에 피연산자를 사용합니다.

이진 연산자그것은 말한다.

이제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Csharp_Project
{
    class Arithmetic_Operation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a = 100 + 200;
            Console.WriteLine($"a: {a}");

            int b = a - 50;
            Console.WriteLine($"b: {b}");

            int c = b * 10;
            Console.WriteLine($"c: {c}");

            int d = 10 / 5;
            Console.WriteLine($"d: {d}");

            int e = 10 % 3;
            Console.WriteLine($"e: {e}");
        }
    }
}


작업이 성공적으로 실행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와 {}가 코드 중간에 삽입되었나요?

$는 문자열 보간String interpolation은 C# 6.0부터 가능한 문자열 출력 방식으로 문자열에 변수 입력을 직접 삽입하여 문자를 출력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전)
정수 a=5;
Console.WriteLine($”a: {a}”);

실행 결과: a: 5

큰따옴표 앞에 $를 넣으면 { } 안에 변수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증가/감소 연산자


증가 및 감소 연산자는 단순히 피연산자의 값을 1씩 증가 또는 감소시킵니다.

앞서 언급한 산술 연산자와 달리 증가/감소 연산자는 피연산자를 하나만 사용합니다.

단항 연산자 오전.

증가/감소 연산자

정수 a = 1;
++; //a=2
ㅏ–; //a=1

증가/감소 연산자는 대입 연산자 없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대입 연산자가 =라고 가정하겠습니다.

)
해당 변수의 값을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a = a + 1; a++를 쓸 필요 없이; 그냥 입력해도 된다는 뜻입니다.

이제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Csharp_Project
{
    class Inc_Dec_Operator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a = 100;
            Console.WriteLine(a++);
            Console.WriteLine(a--);

            int b = 100;
            Console.WriteLine(++b);
            Console.WriteLine(--b);
        }
    }
}


무엇? 결과는 약간 이상합니다.

a++ 했는데 왜 101이 아니라 100이 나오나요? 또한 a와 b는 100이라는 값이 같은데 연산자의 위치가 바뀌면 왜 다른 값이 나오나요? 이것은 ‘접두사 증가/감소 연산자’그리고 ‘접미사 증가/감소 연산자’계산 방식의 차이 때문입니다.

증가/감소 연산자 변수 뒤에 사용하면 해당 문장 실행 후 변수의 값이 변경된다.

따라서 a++가 출력되면 100이 출력되지만 100이 출력된 후에는 a의 값이 101로 변경된다.

a–가 101로 출력되는 이유도 같다.

If Console.WriteLine(a–); 다음에 인쇄하면 100이 정상적으로 인쇄됩니다.

반면 증가/감소 연산자는 변수 앞에 사용하면 변수의 값을 변경한 후 명령문이 실행됩니다.

따라서 ++a가 출력되면 a의 100의 값에서 1씩 증가한 101의 값이 바로 출력된다.

이와 같이 변수 뒤에 증가/감소 연산자를 사용하는 것을 ‘후위 증가/감소 연산자’라고 하고, 변수 앞에 사용하는 것을 ‘전위 증가/감소 연산자’라고 합니다.

3. 관계 연산자


관계 연산자는 두 피연산자 사이의 관계 평가하다.

수학에서 부등식 기호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더 쉬울 것입니다.

(완전히 같지는 않음) 예를 들어 식 1을 고려하십시오. < 3. This expression means that 1 is less than 3, which is actually true. If so, the compiler returns True. Conversely, suppose we have the expression 1 > 3. 이 표현식은 1이 3보다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올바르지 않으므로 컴파일러는 False 값을 내보냅니다.

쉽게 말해 관계 연산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두 피연산자의 관계를 부등식으로 표현하면 참인지 거짓인지를 판단한다.

그것은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Csharp_Project
{
    class Relational_Operator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a = 1;
            int b = 2;

            Console.WriteLine($"1>2: {a > b}");
            Console.WriteLine($"1>=2: {a >= b}");
            Console.WriteLine($"1<2: {a<b}");
            Console.WriteLine($"1<=2: {a <= b}");
            Console.WriteLine($"1==2: {a == b}");
            Console.WriteLine($"1!
=2: {a !
= b}"); } } }


4. 조건 연산자


조건 연산자는 피연산자 3개용도 조건 연산자의 첫 번째 매개변수인 조건식은 참 또는 거짓을 산출하는 논리값이어야 합니다.

두 번째 및 세 번째 피연산자는 형식이 같기만 하면 any가 될 수 있습니다.

먼저 예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Csharp_Project
{
    class Conditional_Operator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result = 10 - 5 > 3 ? "맞습니다" : "틀립니다";

            Console.WriteLine($"10-5는 3보다 크다:{result}");

        }
    }
}


조건 연산자는 조건식이 참이면 “예”라는 문장을 출력하고 거짓이면 “거짓”이라는 문장을 출력하는 데 사용됩니다.

위 코드에서 사용된 조건식은 10-5>3으로 true입니다.

(분명히 5는 3보다 큽니다.

)
따라서 조건식의 내용이 참이므로 결과는 “올바른”이라는 문자열 값을 갖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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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포스트에서는 실제로 조건 연산자를 사용하여 게임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손전등 ON/OFF)


+) 예제 코드 모음:

https://github.com/wjdals819/Csharp_Project.git

GitHub – wjdals819/Csharp_Project: C# 연습 코드

C#첨부코드. GitHub에서 계정을 생성하여 wjdals819/Csharp_Project 개발에 기여하십시오.

github.com